THE 소프트웨어 외주 DIARIES

The 소프트웨어 외주 Diaries

The 소프트웨어 외주 Diaries

Blog Article



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의 견적들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죠. 프로젝트 상세 내용을 보면 주요 기능, 기획 상태, 우선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프로젝트와 유사한 상태의 프로젝트는 견적이 어느 정도인지 대략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문제는 ‘정말 실력 있는’ 업체를 구분하는 혜안을 가진 곳은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해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공유해 드립니다. ​

정말 많은 클라이언트들과 스타트업을 만나고, 함께 일하면서 개발 실패 때문에 피같은 돈을 날리고, 시간도 날리고, 투자도 물거품 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동시에 많은 개발업체들이 스타트업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도 보았다.

프리랜서들은 자기 업력을 작성해놓고, 프로젝트 의뢰자는 조건을 제시하므로 서로 매칭이 잘 됩니다.

앱을 기획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한 가지는 바로 ‘비용’입니다. 예산과 자원은 한정적이므로, 앱개발에 드는 비용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발 회사를 고를 때 유사한 프로젝트 경험이 많은지, 핵심 기능을 구현해본 경험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건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유사한 프로젝트 경험이 많은 회사의 견적은 낮을까요, 아니면 높을까요?

외주나라는 외주 전문 네이버 카페로 운영되어 앱개발, 영상편집, 웹디자인, 마케팅, 출판, 편집 등 다양한 외주 단가나 계약서 등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앱개발 외주를 진행하다 보면 수많은 변수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결과물이 완성될 때 까지 가시적으로 보이는 성과가 없어 보일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지속적으로 작업자와 커뮤니케이션하며 끝 그림을 맞춰나가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위험 요소와 그에 따른 가격 책정 방법에 대하 설명합니다. 이러한 요소를 파악하면 필요한 프로젝트 비용이 얼마인지 알 check here 수 있습니다.

일단, 외주 개발을 맡기기 위해서 어떤 개발사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을 할 것이고. 이후에는 도저히 "제대로 된 개발 비용"을 낼 여력이 안된다면 어떻게 해야 개발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을지 말해보고자 한다.

위시켓 프로젝트에서 유사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알 수 있어 견적이 어느 정도 필요한지 가늠할 수 있다.

필자 회사의 경우는 프리랜서를 쓰지 않았다. 프리랜서를 쓰면 당장의 프로젝트 수행에는 도움이 될 수 있어도 유지 보수와 후속 프로젝트에 이르기 까지 길게 보면 문제가 많다는 생각에서 였다.

‘앱개발 외주’의 경우 주변 사람들의 경험담을 듣기도 쉽지 않고, 관련 분야에 종사하지 않는다면 정보를 모으기도 어렵습니다.

프로젝트가 끝나고 완료 보고서에도 참여한 전문가들의 이름을 일일이 거명하여 감사를 전하는 문구를 잊지 말아야 한다.

Report this page